자동차리스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.
자동차리스란 쉽게 말해 고객님이 원하는 차를 리스사(금융사)에서 먼저 사고 고객님께 일정기간동안 빌려 주는 상품을 말한다.(최소 12개월~60개월)
자동차리스를 많은 분들께서 이용해 주고 계신데 그런데는 여러가지 좋은 점이 있어서 그렇지 않은까 합니다.
"장점"
●초기비용 부담 적다
○차량 구매시 취득세, 자동차세등 월 리스료에 포함되어 초기부담이 적다.
●비용처리로 절세효과
○개인 및 법인사업자 모두 연간 최대 1000만원 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하다.
●쉬운 차량 교체
○계약기간 종료 후 인수,반납,재리스등 선택이 많아 차량교체가 용이하다.
●자동차보험유지
○장기렌트는 개인보험이 아닌 렌트사에서 보험을 들지만, 리스는 고객이 개인적으로 보험을 들기 때문에 운전경력 단절이 아닌 유지가 된다.
●각종세금절약
○본인명의 차량이 아닌 리스사명의 차량이기 때문에 재산세, 건보료등이 할증되지 않는다.
●일반번호판 사용
○장기렌트와 가장 다른점이라면 '하,허,호' 번호판이 아닌 일반번호 판을 사용하는 것이다. 일반번호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품위유지를 하는데 유리한 점이 있다.
이상으로 자동차리스의 장점들을 살펴 봤는데요.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확인을 해봐야죠?
"단점"
●대출한도 영향
○자동차리스는 금융상품이기 때문에 신용등금에 영향을 줄수 있고, 때문에 대출한도에 영향을 줄수 있다. 그러나 계약 만료까지 납입을 잘한다면 후에 신용등급이 유리하게 작용 할수 있다.
●주행거리 제한
○장기렌트카는 주행거리가 무제한이지만 리스는 제한이 있다. 보통 연 2만~4만KM까지 약정을 맺는데 그이상을 초과 하게 되면 패널티금액을 지불 해야된다. 금액은 리스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1KM당 100원~200원 정도 패널티금액이 주어진다.
●LPG차량 계약 불가
○유류비 절감을 위해 장기렌트카는 LPG차량을 이용할 수 있지만 자동차리스는 LPG차량이 불가능하다.
이정도가 자동차리스의 단점이 아닌가 싶다.
"리스시 절세 예시"
"리스시 꿀TIP"
●보증금, 월 리스금액, 잔존가치
○복잡하지만 내야하는 보증금과 리스료, 잔존가치만 잘 확인하면 문제 없습니다.
●선수금, 유예금
○보통 보증금 방식이지만 선수금과 유예금이 있으니 오해없도록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●부담없는 초기자금
○초기 금액을 조금 내고 월 리스료를 많이 부담해서 경비 처리에 유리하게 할 수 있다.
●자동차세 유무
○리스료에 포함되기도 하고 아닌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 필수!!!
●비싼 리스료?
○월 납입금을 보면 생각보다 비싸다고 할수 있다. 그러나 비용처리,각종세금,건보료 할증등을 계산하면 저렴하단걸 확인할수 있을겁니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